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법원경매 자동차를 찾아보고 있는 블로거 여러분! 이번에는 법원경매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원경매 자동차 구매 과정

법원경매를 통해 자동차를 입찰하는 방법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차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이 유리합니다. 자동차 법원 경매는 기일 입찰이며, 입찰금은 최저매각가격의 10%입니다. 법원 경매정보에서는 최저매각가격, 차명, 년식, 연료, 사고 유무, 운행거리, 차대번호, 차량 위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낙찰 후에는 법원으로 가서 잔금을 납부하고, 집행관 사무소에서 차량 번호판을 받아서 차량을 인수합니다. 경매로 차량을 낙찰받았을 때 취등록세도 납부해야 하며, 차량 인수 후에도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찰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며, 실제로 투자로 참여할 때는 수요가 많은 차종이나 보증수리 기간이 남은 차량에 입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BMW X6 2017년식 경매 후기

작성자가 차를 바꾸고 싶어서 법원경매를 검색하다가 BMW X6 경매가 있는 걸 찾았습니다. 1월 16일 대전법원에서 520d 2017년식 경매가 열렸으며, 법원 입구에서 차량 5부제를 진행하며 무료주차 가능하고, 주차비는 3시간에 5,500원 정도입니다. 입찰방법 설명 후 입찰을 시작하고 낙찰 후 보증금을 돌려받을 때는 신분증과 수취증이 필요합니다. 차량을 꼼꼼히 확인한 결과 앞유리, 범퍼 등에 손상이 있었으며, 수리비를 고려해 보면 총 550만원 정도가 더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법원경매 자동차 구매 팁

법원경매에서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는 법원경매 사이트와 차량상태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여 차량 정보를 확인하며, 실제 차량을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입찰할 때는 물건번호에 없는 입찰을 하거나, 차량의 상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경우 등의 잘못된 예시가 언급되었습니다. 법원경매는 저렴한 가격에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수리 비용 등 부수적인 비용도 고려해야 하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법원경매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동차365

 

대한민국법원 법원경매정보

 

벤츠 차대번호 조회 바로가기

 

BMW 차대번호 조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