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에는 글자 수 제한이 있어서 문장이 짧아지고, 띄어쓰기와 맞춤법 오류가 더욱 눈에 띄게 됩니다. 이력서에 비해 자기소개서가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어요.
오늘은 자기소개서 작성 시 필요한 맞춤법 검사와 띄어쓰기 검사를 위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문서 내용이 중요하지만, 오류가 있을 경우 신뢰도와 참신함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는 '사람인'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여러 사이트보다 더욱 편리하게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글자수 세기'라고 입력하면 먼저 글자 수 세기 계산기를 이용해 문서 길이를 맞춰보세요.
맞춤법 검사를 위해서는 검사기를 실행하셔야 해요. 제공되는 검사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문장의 맞춤법 검사와 띄어쓰기 교정이 가능합니다. 작성자가 복사한 문장을 붙여넣기 한 뒤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검사가 진행됩니다.
검사기 실행 후 나오는 화면에서는 '맞춤법 검사 기능'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검사기를 실행한 뒤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붙여넣고,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결과물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런 부분들을 교정하면서 더욱 완벽한 문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검사기를 이용하면 검사할 내용을 복사붙여넣기로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보며 어려운 부분을 찾고 수정하며 작성하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문서를 작성할 때 맞춤법과 띄어쓰기 검사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정확한 작성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검사 과정을 거쳐 작성자의 문장에 오류가 없도록 처리할 수 있어요. 검색 결과나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에도 맞춤법 검사 및 띄어쓰기 검사를 먼저 거쳐서 더욱 완성도 높은 문장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띄어쓰기 검사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는데, 참신하게 활용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