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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발급받기
지금은 전자민원 서비스가 활성화가 되어 있답니다. 그렇기에 본인 인증 수다과 같이 프린터만 있다면 집에서도 편리하게 바로 발급이 가능하기도 하죠.
가까이에 있는 동사무소를 방문하시거나, 무인민원 발급기도로 가능그렇지만 무엇보다 집에서 발급받으시거나 열람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죠. 자 그럼 바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을 해보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민원24라는 홈페이지에서 처리하실수가 있답니다.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한후에 '민원24'라고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또한 정부24를 클릭을 하지 말고, 아래쪽에 나오게되어지는 민원24를 눌러 보셔야 바로 민원검색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이동을하게 됬을거에요. 이 부분에서 '등본'이라고 입력하고 나서 민원검색 하시면 돼요. 그러면 관련 민원들이 전부 나오게 될듯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로 나오도록 되어질텐데요. 이 부분에서 주민등록표등본교부를 눌러주시면 바로 접수를 해 볼 수있게 되어지실건데요.
이 방법으로 나오게되어 지는데 실제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고 발급을 받아 보게 되어지면 1통당 400원의 사용요금이 발생하게 되어지죠. 그렇지만 온라인으로 발급 받아 보게 되어지면 무상으로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고 나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시게 되어지시면 곧 이런식으로 접수를 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될겁니다. 작성하고 신청해본후에 바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및 출력이 가능 해지게 되어질 겁니다. 필요하시는 분들 집에서 편리하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